노스폰 노협찬

[마트와인] 몬테스 리미티드셀렉션 카베르네쇼비뇽-카르미네르. Montes Limited Selection Cabernetsauvignon 70% Carmenere 30% 본문

주류, 와인

[마트와인] 몬테스 리미티드셀렉션 카베르네쇼비뇽-카르미네르. Montes Limited Selection Cabernetsauvignon 70% Carmenere 30%

슷하피시 2018. 5. 14. 22:54
몬테스알파로 유명한 몬테스 와이너리의 리미티드셀렉션입니다.

몬테스의 라인업은 저가에서 고가 순으로..

클래식시리즈 - 리미티드셀렉션 - 알파 - 아우터리미츠 - 알파 스페샬 cuvee - 퍼플앤젤 - 몬테스 folly - 몬테스 알파 m - 타이타

의 라인업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고 다양한 배리에이션이 있는 것 같고요..

마트에서는 클래식시리즈와 리미티드 셀렉션. 몬테스 알파 정도까지가 구매 사정권이겠어요 ㅜㅜ


이번 와인은 롯데마트에서 1만 4천원대에 구입했습니다.

예전에 레스토랑에서 마셨던 몬테스 알파가 아주 좋았고

어떤 분이 리미티드셀렉션이 알파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하신게 기억이 나서 냉큼 집어왔습니다.


포일 캡은 잡고 쑤욱 당기니 잘 빠지고요

코르크에는 별다른 것 없이 몬테스 만


오픈하고 한 잔 따라보니..
짙은 색을 내뿜으며
글라스에 부드럽게 착 달라붙는 느낌입니다.

벌써 기대감이 몰려옵니다.

눈을 거쳐
코 순서네요

베리향이 아주 부드럽게 밀려옵니다
좋네요...

한모금 마시니
엄청 부드럽네요.
단맛이 스치면서 목넘김 후에도 잔향이 남습니다.
향이 강하진 않는데 여운이 길고 힘이 있네요.

탄성이 절로 납니다.

짙은 색감에 비해 루비색이 예쁘네요


몬테스 홈페이지에 가보니
1980년대에 생긴 와이너리군요.

몬테스알파로 유명해졌고
사업은 날로 확장 중인 것 같습니다.

캡70%에 카르미네르 30% 블렌디드 와인입니다.
알콜은 14.5도로 다소 높은데 알콜향이 오히려 약하게 느껴질 정도로 부드럽네요.

빈티지는 2015.

간만에 만족감을 주는 와인입니다

예전 몬테스 알파의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조만간 한병 개봉해야겠습니다..



비비노에서 검색해보니
역시나 평점이 좋네요

다만 가격은 안맞는 거 같아요^^

몬테스 홈페이지에 가니 여러 정보가 있습니다.

테이스팅 노트는... 뭐 여러가지로 향이 나고 좋다 좋다...는 거 같고요.

와인의 47%가 오크통에서 10개월 숙성했군요.

바로 마셔도 좋고 6년 간 보관이 가능하다네요.

온도는 섭씨 17도에서 19도 사이에 마시면 좋고

디캔팅은 최소 30분정도 해야 한답니다... 저는 바로 마셨는데 30분 지나니 좀 유순해진 느낌이지만. 디캔팅이 필요한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조사 설명이 더 정확하겠지요??

흰색육류. 파스타. 샤퀴테리(돼지고기 식료품)과 잘 어울린답니다.

다음 구매대상도
몬테스 시리즈가 되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