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폰 노협찬

[마트와인] 코노수르 비씨클레타 카르미네르. Cono Sur Bicicleta carmenere 본문

주류, 와인

[마트와인] 코노수르 비씨클레타 카르미네르. Cono Sur Bicicleta carmenere

슷하피시 2018. 5. 11. 22:36


칠레의 유명한 와이너리 코노수르.

자전거그림이 있는 비씨클레타는 코노수르 최저가 라인이지요.

자전거를 타고 일일이 포도를 수확해서 탄소배출량이 제로라지요.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만으로도 자주 구매하고 싶군요. ㅎㅎ

이마트 와인 행사로 2병이상 구매하면 40% 할인이라

별생각없이 카르미네르와 피노누아를 샀습니다. 아마 병당 7천원 정도였을 겁니다...

뚜컹 포일은 손으로 돌려 빼니 쉽네요.

오프너는 지렛대 원리로 힘 안들이고 빼는데요. 한 10여년전에 우연히 구입해서 아주 잘 쓰고있네요.

한잔 따르는데
우와...색이 곱습니다
불빛에 비춰보니
짙은 색인데도 투명하네요.


예전에 코노수르 비씨클레타 카베르네쇼비뇽을 맛있게 마신 기억이 있는데요.
카르미네르도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듯 합니다.

향을 기대하며
한껏 숨을 들이마시니...
어라...
향이 없네요???
빛깔에 걸맞은 향긋함은 없어요
약간 풀냄새.. 후추향... 같은게 약간 있는 거 같고요...

조금 실망하며
한모금 마시니.
우와.. 엄청 부드럽습니다.
마지막 목넘김 후에는 약간의 산도와 떫음이 스치네요.
아.. 7천원 와인이 이정도면 만족이죠^^


같이 산 피노누아도 기대가 되네요..

이마트에 같이 행사하던 상위 라인인 코노수르 싱글빈야드를 살 껄.. 하는 생각도 듭니다.

다음엔 싱글빈야드를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비비노에 검색해보니
예상대로 평점이 높습니다.
3.8


2017년 빈티지인데
마셔봐도 이게 영한건지 디켄팅이 필요한지...
아직 식견이 많이 부족하네요...

아무튼 최근에 마신 2~3배 이상 가격의 와인에 비해

부족한점은 있지만
꽤 괜찮은 놈인 것 같습니다.



아주 부족한 리뷰였습니다.

참. 알콜 농도는 13.5%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