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폰 노협찬

[마트와인] 본스 벤토스. Bons Ventos 포르투갈 와인 본문

주류, 와인

[마트와인] 본스 벤토스. Bons Ventos 포르투갈 와인

슷하피시 2018. 8. 25. 22:05
********* 언제나처럼 일체의 협찬이나 업체의 제공 없이. 순수한 소비자로서 느낀 내용입니다.


포르투갈 와인 본스 벤투스. 입니다.



마트(대구 동아마트)에서 12천원대에 구입했고요

처음 접하는 포르투갈 와인입니다.

2015 빈티지에

와이너리는 casa santos lima
인 것 같습니다..




검색해봐도 정보가 거의 없어서 일단 마셔봅니다.





산뜻한 루비색입니다.




경계는 약간 주홍색이 감도는 것이.


신대륙의 강렬함 보다는
프랑스 와인의 감미로움이 기대됩니다.




향은 아주 발랄합니다.

과일향이 먼저 치고 나오는데 눅진함보다는 상쾌한 단맛의 과일향이네요


한모금 마셔보니
기대 이상입니다.



바디감은 많이 무겁지 않고

약간의 산도가 맴돌면서



기대하던 과일의 달달함 뒤에는

후추같은 향신료에 더불어



오크향 같은 복합적인 맛이 뒤따릅니다.




아... 좋군요..



최근 처음보는 저가 와인들에 연달아 실망했었는데 

이놈은 기대 이상입니다.



영어 설명은...




뭐 대충 보시다시피
기후와 토양이 특별한 맛을 만들어냈다는 정도 같네요.



그리고 전통적인 발효방식과 오크통 숙성으로 만들었다는 것 같습니다.


알콜은 13도인데요.

치고 올라오는 알콜향은 적습니다..



포도 품종이라도 알아보려
검색해보니


다음과 네이버 모두 한 건도 없네요...



구글링해도

제 실력 부족인지
비비노와 와인서쳐만 나옵니다.


병에 적힌 제조사 홈피로 가보니

그나마 설명이 있네요.


아래 캡쳐본입니다.



4가지 품종으로 만들었는데

폴투귀즈인지 다 처음보는 거네요...



수상경력은 화려하군요..

제 입맛이 틀리지 않은 거 같아 다소 안심입니다..







비비노 평점은 3.7로 역시나 높은 편입니다..



7천3백명이면 상당히 많은 평가 수인데요..



외국에서는 많이 알려진 와인인가 봅니다.



다음에도 눈에 띈다면 한번씩 마시고 싶은 와인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