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폰 노협찬

[마트와인] Egomei. 에고메이 본문

주류, 와인

[마트와인] Egomei. 에고메이

슷하피시 2018. 6. 26. 14:38
스페인 와인 에고메이 입니다.
이마트 와인장터에서 2만원에 구입했고요.
평소에는 2.5만원에 파는 것 같습니다.

구입당시 판매원분께서
스페인인 와인을 드신다면 에고메이죠!
라고 해서 얇은 귀의 소유자인 저는 카트에 담았습니다...

슾0인 와인의 대표 품종인 템프라니요와 그라시아노 블렌디드 와인입니다.

그라나챠와 그라시아노는 다른 품종인가봅니다...

RP 포인트 90점도 받았고
수상 경력도 많습니다.

에고메이에서는 이 와인과 에고메이 알마. 이렇게 두가지만 만드는 것 같고요. 알마가 더 상위 라인입니다.

아기천사.. 가 좀 슬퍼보이는 탓은..
아마도 검은 그림자와
유난히 육중한 보틀때문인 것 같네요.

사진이 흔들렸네요.. 죄송합니다.

알콜은 14도입니다.

첫잔을 따르니..
색감이 엄청 짙습니다.
외관에서 느껴지던 묵직함 그대로입니다.

향을 맡아보니..
찐득한 과일향이네요.. 조금 복합적인데 무거운 느낌입니다.


맛도 아주 드라이할 것 같네요...

첫모금에 어? 향과는 달리 쉽지 않은 맛이네요...

진득하던 과일향에 비해 달큰함이 적습니다.

무거운 느낌에 뭔가 상쾌하지 않은 복합적인 맛과 아로마입니다.

젖은 나무. 냄새랄까요...
향신료도 스치는 것 같고요.
아무튼 향기롭고 산뜻한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비비노 평점은 3.7로 좋은 편입니다.
다른 빈티지는 3.8도 보이던데요 평이 좋은 와인이군요.

자주는 아니더라도
한번씩 생각나는 와인이 될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