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폰 노협찬

[국산와인] 샤또마니 캠벨스위트 본문

주류, 와인

[국산와인] 샤또마니 캠벨스위트

슷하피시 2019. 3. 22. 17:16


이번에는 지인에게 선물받은 와인입니다.


충북 영동 샤또 마니에서 만든 국산 와인인데요.

드라이 1병과 스위트 1병 세트였습니다.


일단 스위트부터 마셔봅니다.



아펠라시용 와인 코리아 코트롤레..... AOC인가요... ㅎㅎ

캠벨 스위트 와인입니다.


국제품종... 이라기 보다는 캠벨이면 토착품종으로 봐야 하나요.;;;


아무튼 청도 감와인 이후로 국산 와인에 대해서도

상당히 호감을 가진 터라 

왠지 기대가 됩니다..





병입한지 몇달 되지 않았군요..

2014년 빈티지이니 상당기간 숙성을 했다고 봐야하나요.

어쨌든 상당히 내용이 알찬 라벨이군요.


스위트 와인은 잘 안마시는데요

기껏해야 모스카토 다스티나 아이스와인 정도 마시는데

그것도 자주 마시지는 않고요..


이 와인은 어떻게 단맛을 냈는지 궁금하네요

포도 원액 100%인데요.


귀부와인, 포트와인 같은 방식은 아닐거고요...

아파씨멘토 같은 방법으로 했으려나요..



아무튼. 기대를 가지고 한잔 따라 봅니다.

한잔 마셔보니.

딱. 그맛입니다.

어릴적 집에서 부모님이 담가 드시던 포도주.


설탕과 포도를 넣고 소주를 부어 만들던 그 포도주 맛입니다.


아 옛날생각 나네요.


이 맛이 캠벨 고유의 맛인가 싶기도 합니다만,,,

다시 사먹을 일은 없을 것 같네요.


비비노에도 검색이 안되고요. ^^

드라이 와인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Comments